여수시, 2025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여수시

여수시, 2025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청년공동체 5개 팀 활동 사례 공유…지역 청년 활동 교류의 장 마련

지난 4일 호텔 마띠유에서 ‘2025년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성과공유회’가 개최됐다
[클릭뉴스]여수시는 지난 4일 호텔 마띠유에서 ‘2025년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어 사업에 참여한 청년공동체 5개 팀과 여수시 청년정책협의체가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은 청년들의 지역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참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5인 이상의 청년들이 팀을 구성해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됐다.

올해 참여한 5개 팀은 각자의 관심사와 지역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리마스터’는 타지역 청년의 여수 정착을 지원하는 전문가 초빙 특강을 도시재생과 연계해 추진했다.

‘청년소셜로켓단’은 카페에서 버려지는 커피박을 수거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용 커피 클레이를 제작하는 자원 재활용 활동을 추진했다.

‘아전수재’는 여수 섬을 주제로 팝업카드·일러스트 사진엽서를 제작·배포했다.

‘라르쉬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인 인권을 주제로 단편영화 ‘바퀴달린 섬’을 제작해 선보였다.

‘버스커발굴지원단’은 자작곡 ‘별일없는 밤’을 멜론 등 여러 음원에 등록했으며 청년 예술인 지원과 버스킹 문화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버스커발굴지원단’은 22개 시·군이 참여한 ‘2025년 전라남도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수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설문조사와 의견 수렴을 통해 청년 정책 제안 활동을 진행하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전달하는 역할을 해왔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활동 내용과 정보·자원 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참가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청년들의 활동이 다양한 분야로 확장될 수 있도록 향후 운영 계획을 검토할 예정이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