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공고 씨름부, 전국장사씨름대회서 은1·동2 2학년 이남기 학생 75㎏ 이하 소장급 고등부 개인전 준우승 등 김현식 기자 pkc0070@naver.com |
| 2026년 06월 24일(수) 16:10 |
|
이번 대회는 전국 고등학교 씨름부 학생들이 출전해 체급별로 실력을 겨뤘으며 광주공고는 소장급·경장급·용장급 등 3개 체급 개인전에서 고른 기량을 선보였다.
고등부 소장급에 출전한 이남기 학생은 결승에서 울산강남고등학교 박주호 학생과 접전 끝에 은메달을 차지했다.
용장급 전경원 학생은 발목 부상이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투혼을 발휘하며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경장급 김루하 학생은 집중력 있는 경기 운영으로 동메달을 추가했다.
광주공고 박태호 교장은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학생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며 자신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식 기자 pkc007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