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치매안심센터, 2026년 상반기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 회의 개최
검색 입력폼
김제시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2026년 상반기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 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시청 (김제시 제공)
[클릭뉴스] 김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2026년 상반기 요촌동 및 신풍동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총 17명의 운영위원이 참석해 각 마을별 상반기 치매안심마을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치매안심마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운영위원 회의 참석자들은 상반기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치매 예방과 조기 관리를 위한 실질적인 개선 방안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나눴다.

특히 지역사회와의 협력 체계 강화와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한 전략 등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이영섭 치매재활과장은 “치매안심마을은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사업인 만큼 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이 살던 곳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치매안심마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