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3차년도 시행 결과와 4차년도 시행계획의 적절성, 목표 달성도, 사업 추진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광산구는 시행 결과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정책에 반영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실효성 높은 사업계획을 수립·추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 주민의 건강 요구를 반영해 지역 특성에 맞는 보건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종합계획이다.
지방자치단체는 4년마다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매년 연차별 시행 계획을 마련해 추진한다.
광산구는 ‘함께 누리는 평생건강도시, 광산’을 목표로 △미래 위기·재난에 대응하는 보건의료 역량 강화 △생애주기별 건강관리체계 구축 △지역자원 연계·협력을 통한 건강한 삶의 질 향상 등 3대 추진 방향을 중심으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보건·의료·복지 분야의 다양한 지역 자원을 연계해 시민 누구나 필요한 건강서비스를 가까운 곳에서 누릴 수 있도록 하고 건강 격차 해소와 예방 중심 건강 관리 체계 구축에 힘써 왔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도시 광산을 만들어 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의료와 돌봄, 건강 서비스를 촘촘히 연결해 시민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건강도시 광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2026.06.23 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