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5 장애인체육인의 밤' 개최
검색 입력폼
나주시

나주시, '2025 장애인체육인의 밤' 개최

지역 장애인체육 발전 기여자 격려…화합과 응원의 자리 마련

지난 12일 나주씨티호텔 별관에서 ‘2025 나주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가 진행됐다.(사진 제공-나주시)
[클릭뉴스]전라남도 나주시가 지난 한 해 장애인체육 발전을 이끈 선수와 지도자, 종목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나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2일 나주씨티호텔 별관에서 ‘2025 나주시 장애인체육인의 밤’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력을 기리고 종목별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윤병태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등 주요 내빈과 나주시장애인체육회 임직원, 종목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표창장 수여, 축사, 기념 촬영, 경품 추첨, 만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화합의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한 해 동안 탁월한 성적을 거두거나 장애인체육 발전에 헌신한 체육인 6명이 나주시장상, 국회의원상, 나주시의회의장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나주시장애인체육회는 2016년 출범 이후 장애인생활체육교실 운영, 종목단체 지원, 생활체육 기반 확충 등 장애인의 스포츠 참여 확대에 꾸준히 힘써왔다.

올해 열린 제33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는 종합 4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대회에서 우수한 활약을 펼치며 지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올 한 해 선수단이 보여준 열정과 헌신이 나주의 위상을 높였으며 지역 장애인체육 발전에 큰 힘이 됐다”며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훈련하고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박기철 기자 pkc0070@naver.com